2024년 05월 18일 (토요일)

 

 

 

홈 > 정치/행정

 

임피면 중증질환 위기가구 치료비 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 합동 신속 돌봄 지원  2024-04-11 11:45
(+)글자크게 | (-)글자작게


임피면(면장 최금자)과 임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가 손을 잡고 지역 내 위기가구 신속 지원에 나섰다.

이번 달 초부터 11일까지 임피면, 지사협, 복지이장, 임피면 복지지원계가 힘을 모아 민 · 관이 함께하는 위기가구 돌봄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과정에서 임피면 복지지원계는 4월초 마을 복지이장님으로부터 관내에 말기암으로 투병 중이나 가족이 전혀 없고 경제적 파산상태로 적절히 치료를 하지 못하고 있는 세대에 대한 신고를 접수했다.

이에 세대의 딱한 사정을 알게 된 임피면지사협과 행정복지센터, 마을 복지이장이 협업하여 구체적인 돌봄개입 방안을 논의하고 신속한 지원을 펼쳤다.

먼저 임피면 지사협(회장 이희풍)은 즉시 100만원의 통원치료비와 기초 생활비를 지원했고 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계는 대상자에 대해 국민기초수급 신청 접수를 하여 공적급여가 연계되도록 했다. 덧붙여 임피면 지사협 특화사업(밑반찬 지원사업 등) 지원도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희풍 회장은 “지역 내 35개의 착한가게 사장님들과 많은 기탁자들의 도움으로 마련된 임피면 지정기탁금 덕분에 갑작스런 위기가구 발생에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개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발굴과 위기가구 발굴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재은 기자 (jeong-jje@daum.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