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8일 (토요일)

 

 

 

홈 > 건강/스포츠

 

시보건소, 극단적 선택 고위험기 집중관리 추진

봄철 극단적 선택률 증가 대비 적극적 예방 홍보  2024-03-22 09:36
(+)글자크게 | (-)글자작게



통계청에 따르면 겨울철은 상대적으로 극단적 선택률이 낮지만 매년 3~5월에 전국적으로 증가한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경향이며 아이러니하게도 만물이 깨어나는 봄에 스프링피크(Spring peak : 봄철 극단적 선택률이 급증) 현상을 보이는 것이다.

원인으로는 봄철 일조량 증가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 미세먼지, 졸업과 구직 등 다양한 요인이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군산시보건소는 봄철을 맞아 극단적 선택 예방 홍보와 집중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극단적 선택예방 상담전화 109」현수막 걸기 ▲빈발지 역에 도움기관정보안내문 · 포스터 배포 ▲도시가스 및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 내 예방 상담 안내 광고 게재 ▲고위험군에 안부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적극적인 예방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고위험군을 위한 사례관리, 상담, 치료 연계, 맞춤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불안, 우울 등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소중한 생명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은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063-451-0363, 24시간 예방 상담전화 ☎109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