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5일 (화요일)

 

 

 

홈 > 사회

 

지방세 미환급금 12월 말까지 일제정리기간 운영

11월 말 기준 2031건, 총 4994만원 달해  2023-11-30 09:33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는 12월 말까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연납 후 차량 이전·말소·폐차, 종합소득세 등 국세 확정 신고 뒤 세액 경정으로 지방소득세 환급, 납세자 세액 착오 신고, 이중납부 등에 의해 발생된다

올해 11월 기준 지방세 미환급금은 2031건, 총 4994만원에 달한다.

시는 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에 납세자들에게 환급 안내문을 우편 및 문자(모바일 전자고지)로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우편 및 문자를 받은 환급금 지급대상자는 카카오톡채널 ‘군산시지방세환급’, 문자, 전화 등을 통해 환급금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환급금은 일주일 내 은행계좌로 지급된다.​

또한 환급금을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에서 조회와 신청을 해 쉽게 은행계좌로 수령할 수 있고 환급금 발생 전이라도 사전에 환급 계좌를 등록해 두면 지방세 환급금이 생길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신고한 계좌로 자동 환급된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환급금은 5년 안에 청구하지 않으면 환급 권리가 소멸되니 환급금 수령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길 부탁드린다”며 “환급급 지급신청시 계좌번호만 수집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ATM(현금자동인출기)를 통해 환급하지 않으므로 신용카드 비밀번호 등을 물어보는 경우 전자금융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