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02일 (월요일)

 

 

 

홈 > 사회

 

道 공모사업선정, 신흥도시숲 야간경관 조성 완료

체험형 공간 조성, 체류형 관광·야간경관 활성화 기여  2023-06-07 09:58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는 신흥도시숲 공원 일원에 근대역사지구, 수시탑, 월명산 전망대 등을 연결하는 ‘신흥도시숲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해당 사업은 ‘군산시 야간경관 계획’을 활용해 전라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신흥도시숲공원에 총 사업비 7억6000만원을 투입해 주·야간에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조성했다.

1단계 사업은 공원의 경사지와 계단식 지형 등 다양한 공간구조를 활용해 볼라드조명, 수목투사 등, 보름달 조명, 달벤치 포토존 등을 설치하고 볼거리를 제공해 신비로운 빛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2단계 사업은 옛 달동네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대규모 옹벽에 신흥도시숲과 말랭이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낸 벽화, 포토존, 경관조명을 가미한 조형물 등을 통해 친근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입체적이고 상징적인 공간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근대마을과 수시탑, 신축예정인 월명산 전망대를 연결하는 축을 형성,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새로운 야간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체류형 관광과 야간경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흥도시숲 공원이 재조명받아 군산의 체류형 관광에 기여하고 주민에게 작은 위로와 삶의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