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7일 (월요일)

 

 

 

홈 > 경제

 

내년도 청년일자리 신규 사업 참여기업 모집

1인당 월 최대 160만원 지원…오는 20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2022-12-14 09:22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는 오는 20일까지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이하 지주청)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 한다.

지주청 사업은 시가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는 현안 사업 및 지역 특화사업에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전라북도와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내년도에는 3가지 특화산업 분야에 청년일자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지역 주력산업 회복을 위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정상가동’분야에 청년 일자리를 지원해 조선업 생태계 복원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또, 태양광, 풍력, 수소 등의 신재생에너지, 이차전지, 무선통신 등의 그린 IT, 친환경 자동차·선박 및 친환경 저탄소 등 그린 산업 분야를 지원해 지역 산업구조 대전환과 더불어 탄소중립 선도도시 도약을 이루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지역 푸드플랜과 식품 제조·가공·유통 등 먹거리산업 분야에 청년일자리를 지원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등에 일조할 예정이다.

신청기업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의 적격 여부 심사를 통해 오는 28일 선정할 예정이다.

추후 선정 기업과 청년의 매칭 등을 심사해 1월 말 지원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최종 매칭된 기업은 인당 월 최대 160만원의 신규채용 청년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이 일하기 좋은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이번 기업모집에 지역 내 우수한 기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 ☎ 063-454-4382)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