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5일 (월요일)

 

 

 

홈 > 사회

 

군산전통명가‧명예전통명가 각 3곳씩 6곳 선정

2019년~올해까지 모두 28개소...지속‧안정적 성장 도와  2022-12-12 10:27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 전통명가에 라복임플로체, 세정식당, 서해스튜디오 등 3곳이 선정됐고 원조뽀빠이냉면, 토방의상실, 싸인텍 등 3곳이 군산 명예전통명가로 지난 12일 각각 선정됐다

군산시는 이들 업체를 선정하며 전통명가 현판을 부착했다고 밝혔다.

군산전통명가 사업은 30년 이상 역사를 지닌 전통가게를 발굴·선정해 지역 내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 군산전통명가 11개소 선정 이후 올해까지 28개소가 선정됐다.
        
전통명가는 지역성, 지속가능성 및 확장성 등을 포함한 선정지표를 토대로 소상공인 경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선정된 업소에는 인증현판과 인증서를 교부하고 각종 공식 SNS 채널 및 홈페이지, 리플렛 등을 활용한 홍보와 전문가 현장 컨설팅, 경영 환경 개선지원금(군산전통명가) 등이 지원됐다.

특히, 올해는 2019년 전통명소 11개소의 인증기간 만료에 따라 경영상태, 시설유지 및 관리, 서비스 등을 현장 평가해 재인증했으며 앞으로 인증기간 만료 업소에 대해 매년 재심사를 통한 인증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현석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전통명가 사업으로 선정업체가 자긍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사업에 내실화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