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7일 (월요일)

 

 

 

홈 > 사회

 

군산시, 농어촌마을 디지털 격차 해소된다

초고속 통신망 구축,데이터개방 민간활용 활성화 추진  2022-12-06 09:14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는 내년도 농어촌마을 초고속 통신망과 공공데이터 제공·개방을 통한 민간 활용 활성화를 추진한다.

시는 비대면 온라인서비스가 사회 전반으로 확대됨에 따라 농어촌마을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을 추진한다.

시는 2010년부터 사업추진을 시작해 2017년까지 173개 마을, 2020년부터 20지난해까지 16개 마을, 올해에는 회현 오봉, 표산 등 15개 마을에 대해 인터넷망 통신인프라 설치를 완료했다.

오는 2023년에는 농어촌마을 13개 지역(군산 335개 행정리)에 100Mbps 이상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마을 중심부까지 초고속 통신인프라 설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공공빅데이터 제공·개방을 통한 민간 활용 활성화를 추진한다.

시는 올해 공공빅데이터 포털 데이터 현행화로 맞춤형 시각화를 제공하고 수요자 맞춤형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한 수요조사 실시, 개방확대 및 품질관리 강화를 실시했다.

내년에는 빅데이터 분석용역과 분석과제 내부 발굴,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로 스마트 시정을 구현하고 공공빅데이터 포털 운영으로 데이터 시민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 본예산이 확정되는 대로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농어촌마을 초고속 통신망 구축과 공공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군산시 정보를 보다 빠르고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며 “많은 시민이 유익한 정보를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