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28일 (토요일)

 

 

 

홈 > 교육/문화

 

시 예비문화도시사업 문화공유대학 수료식 개최

2022 문화공유도시, 군산’ 전시 11월까지 연장  2022-11-02 17:03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와 군산문화도시센터가 진행하는 군산시 예비문화도시사업 ‘문화공유대학’이 지난 1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문화공유대학’은 전문가 강의와 토론을 통해 문화도시사업의 비전과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9월6일부터 11월1일까지 8주동안 진행된 강의에는 동네문화카페, 동네문화추적단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고 30명의 수강생이 수료식을 마쳤다.

이날 마지막 강의는 군산문화도시센터의 오원환 운영위원(군산대 교수)이 ‘문화공유도시, 군산을 향하여’를 주제로 "문화와 행복"을 바라보는 관점과 군산이 행복한 문화공유도시가 되기 위해 풀어야할 과제를 이야기했다.

특히 오원환 운영위원은 지난 1년동안 문화공유대학을 통해 성장한 시민 역량을 이제는 ‘문화공유도시, 군산’을 향해 본격적으로 발휘하고 실천해야 할 때임을 강조했고 이어 시민과의 토론과 수료식이 진행됐다.
예비문화도시사업 ‘문화공유대학’은 문화도시에 대한 폭넓고 다양한 시각을 군산시민들에게 제공한 계기가 됐다.

또 주제별 강의와 토론을 통해 공유한 신선한 문화 콘텐츠와 아이디어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문화도시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이 동네에서 문화주체로 활동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군산문화도시센터는 10월을 ‘문화공유의 달’로 지정하고 예비문화도시사업의 성과들을 군산시 곳곳에서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있는데 그중 ‘우리동네 아카이브:신흥동과 옥산면’, ‘2022 문화공유도시, 군산’ 전시는 11월까지 연장해 공유의 흐름을 이어갈 예정이다.

군산시 예비문화도시사업의 세부 내용은 군산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https://www.kunsan.ac.kr/gunsanccc) 및 SNS(www.facebook.com/GunsanCultureCente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