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28일 (토요일)

 

 

 

홈 > 사회

 

수송동 아나바다 장터, 3년만에 큰 호응속 개최

판매금액 20%이상 자율기부 나눔문화 확산  2022-10-18 10:03
(+)글자크게 | (-)글자작게

수송동은 천사누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미아)가 주관한 시민과 함께하는 마을축제인 ‘2022년 수송동 아나바다 장터’가 3년만에 지난 15일 수송체육공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아나바다 장터는 4백여명의 참여자들이 생활용품, 도서, 장난감, 의류 등 재활용이 가능한 상품을 판매해 환경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이날 판매금액의 20%이상을 자율 기부하는 등 이웃을 사랑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켰다.

통장협의회와 부녀회, 발전협의회, 천사누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김치전·떡볶이·붕어빵 등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했으며 5천여명의 시민들이 방문해 신나는 공연과 주민자치위원회와 누리빛마을지역협의체, 예품지역아동센터, 가족센터에서 제공한 가지각색의 체험프로그램을 즐겼다.

볼거리로는 예품지역아동센터에서 학생들로 구성해 합창과 우쿨렐레, 핸드벨 연주를 선보였으며 ‘신나는 예술버스 공연단’에서 서커스, 마술, 솜사탕 공연, 현대무용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해 아나바다 장터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박찬석 수송동장은 “아나바다 장터가 3년 만에 열리게 돼 감회가 새롭고 자리를 빛낸 시민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군산의 나눔문화를 대표하는 행사인 아나바다 장터가 더욱 활성화되고 시민들에게 기부하는 즐거움을 전해줄 수 있도록 수송동행정복지센터가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송동 아나바다 장터는 자원절약과 환경 보호를 추구함과 나눔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군산시 ‘나눔과 희망’의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