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3일 (금요일)

 

 

 

홈 > 정치/행정

 

맑은 물 공급 ‘군산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수돗물 안정성‧신뢰성 확보 위해  2022-03-25 15:34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는 시민에게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수돗물평가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 위원회는 수돗물 수질관리 향상을 위해 전문가인 대학교수, 여성단체, 지역 언론인 및 시의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수돗물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보다 내실 있는 위원회 역할을 다짐하며 2021년도 주요 추진실적과 2022년도 중점(주요)사업, 수돗물 수질검사 대상 시설과 검사지점의 선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는 ‘수돗물 표본수 수질검사 채수지점’ 조정을 통한 수질관리과 블록시스템 구축 강화 등의 사업으로 보이지 않는 수돗물 낭비 예방 등에 대한 자문과 의견 등을 제시했다.

이에 시는 제시한 의견을 수도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개선해 안전하고 깨끗한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진현 수도과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통해 시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돗물 안전성 홍보를 위해 2008년부터 수돗물 음수대를 도입, 모든 사무실의 정수기 및 샘물시설 등을 없애는 것을 시작으로 수돗물 그냥 마시기 운동 추진, 2014년부터는 수돗물안심확인제(www.ilovewater.kr)를 추진하고 있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