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5일 (금요일)

 

 

 

홈 > 교육/문화

 

군산예총, 군산대 예술대학과 ‘예술교류 협약’

상호 공연·작품전 합동 참가 등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노력  2021-01-22 12:51
(+)글자크게 | (-)글자작게


(사)군산예총 황대욱 회장(우)과 국립 군산대학교 예술대학 조순길 학장.

(사)군산예총 황대욱 회장과 군산대학교 예술대학 조순길 학장은 지난 21일 오후 3시 군산예총 회의실에서 군산예총 전문예술인들과 군산대 예술대학 간 공연 및 작품전시 협력 교류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군산예총 산하에는 현재 1000여 전문예술인이 활동하고 있으며, 군산대 예술대학은 20여명의 교수진과 미술, 산업디자인, 음악을 전공하는 350여명의 학생들이 있다.

이들은 앞으로 상호공연과 작품전시에 합동으로 참가해 지역 예술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군산예총은 그동안 관‧민‧산‧학이 상호 협력하는 가운데 지역 예술문화 창달과 발전을 위해 지역 내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생발전 구도를 형성하며 어려움에 처한 예술인활동 및 복지증진에도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황대욱 회장은“이번 군산대 예술대학과의 예술교류 협약체결은 코로나로 어려운 지역 예술인들의 예술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군산대 예술대학 학생유치는 물론 졸업 후에도 우수 예술인재들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서 기반을 닦고 활동할 수 있는 시너지효과를 창출을 위하여 군산대 예술대학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1년 새해 귀하의 가장 큰 소망은?

코로나19 종식
가족 건강
경제 발전
정치 안정
복지 증진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