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홈 > 건강/스포츠

 

군산시 보건소, 동절기 비상방역체계 운영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감염병 증가 추세  2024-01-29 09:29
(+)글자크게 | (-)글자작게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다양한 호흡기 및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이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군산시 보건소가 동절기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상방역체계는 설 명절 연휴 군중 모임 시 호흡기 및 수인성ㆍ식품매개 감염병 집단발생 대비 및 신속 대응을 위해 설 연휴를 중점으로 오는 2월 18일까지 운영된다.

또 유관기관과 24시간 비상 연락 체계를 구성ㆍ운영하고 집단발생 상시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질병관리청 통계에 따르면 전국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지난해 12월 마지막 주 279명에서 올해 1월 둘째 주 360명으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도 최근 4주간 400명대의 환자가 발생하는 등 유행 규모가 커지고 있다.

수인성ㆍ식품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먹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음식 조리하지 않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침할 때 입과 코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ㆍ코ㆍ입 만지지 않기,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 피하기 등 개인 위생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군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2인 이상이 동일한 음식물을 섭취하고 구토, 설사, 오심, 복통 등 위장관 증상이 나타나거나 1인 이상의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 환자 발생 시 보건소에 즉시 신고하고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