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6일 (화요일)

 

 

 

홈 > 건강/스포츠

 

‘10월 15일’ 세계 손씻기의 날

생활 속 손씻기 실천...감염병 예방 효과  2023-10-13 09:30
(+)글자크게 | (-)글자작게



매년 ‘10월 15일은 2008년 UN에서 제정한 <세계 손씻기의 날>’이다.

군산시보건소는 손씻기의 날을 맞아 다 같이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확인하고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손씻기는 예방접종과 함께 감염병 예방 효과가 가장 뛰어나며 경제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올바른 손씻기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이상 비벼서 닦는 것으로 ①손바닥 ②손등 ③손가락 사이 ④ 두 손 모아 ⑤ 엄지 손가락 ⑥ 손톱 밑까지 6단계를 지키고 우리의 일상생활 중에서 수시로 닦는다.

특히 화장실 이용 후, 음식 먹기 전․후, 음식을 준비하기 전 및 노약자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을 간병할 때에도 손을 잘 씻어야 한다.

손씻기는 간단한 감염병 예방습관이지만 아직까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보건소에서는 올바른 손씻기 문화 정착 및 감염병 확산 사전 차단을 위한 손씻기 교육장비(글리터버그 뷰박스) 무료 대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17일은 지역 내 97개소의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해 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에 따른 방역관리 방향제시 및 감염관리 향후 대응 방향은 물론, 손씻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올바른 손씻기의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감염병 예방 수칙 및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