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6일 (화요일)

 

 

 

홈 > 건강/스포츠

 

C형간염 항체검사, 3백명 대상 무료로

市보건소, 민 40세 이상 고위함군 예방 중요  2023-10-06 09:20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보건소는 오는 10일부터 12월 29일까지 군산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C형간염 항체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C형간염은 제3급 법정감염병으로 C형간염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만성 간질환이다.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는 경우 간경화 또는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어 조기발견 및 적극적인 치료를 권고하고 있다.

C형간염은 C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혈액 등 체액을 통해 감염되며 주로 오염된 주사기의 공동 또는 재사용, C형간염 감염자의 혈액 수혈, 혈액투석, 성접촉, 소독하지 않은 도구로 문신 또는 피어싱 등을 하는 과정에서 감염된다.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검진하지 않으면 발견하기가 어렵다.

이에 보건소는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C형간염 무료 항체검사를 시행하며, 만 40세 이상 고위험군 양성자에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평생 무료 간암 검진 제도를 안내하고 대상자가 동의할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연계도 시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C형간염은 적절한 치료로 완치할 수 있으므로 선별검사를 통해 조기에 발견해 만성질환으로의 이환을 예방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