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4일 (금요일)

 

 

 

홈 > 건강/스포츠

 

치매치료관리비 최대 연 36만원 지원

치매안심센터, 연중 치매치료약제비 지원 시행  2023-06-16 09:15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는 치매환자가 치매치료와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적절히 치료해야 중증화로의 진행을 억제하고 증상 개선이 가능한 질병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다.

따라서 치매 치료제 장기 복용으로 인해 환자 및 보호자는 경제적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다.

이 경우 의료기관에서 치매로 진단받은 증빙서류를 치매안심센터에 제출해 치매 환자로 등록하고 치매치료 관리비 지원 신청을 하면 소득기준 등 선정기준에 적합한 경우 치매 약제비에 소요된 본인부담금을 월 3만원(연 36만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받을 수 있다.

소득기준은 기준중위 소득의 120% 이하로 건강보험료 본인 부과액 기준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의료급여수급자, 차상위층 자격이 있는 경우는 소득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에게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외에도 돌봄에 필요한 위생 소모품을 지원하고 있으니, 지원이 필요한 분께서는 신청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와 관련해 궁금한 점은 치매안심센터(☎063-454-5870)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