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5일 (토요일)

 

 

 

홈 > 건강/스포츠

 

학교-실업체육 연계방안 오는 10일 세미나

전라북도의회 문승우 의원 주관, 도의회 세미나실서  2023-01-09 17:42
‘체육 강도 발돋움 위해 학교-실업체육 밀착돼야’ 역설
(+)글자크게 | (-)글자작게


문승우 전북도의원

도의회에서 문승우의원 주관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 학교체육과 실업체육의 효과적인 연계방안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의 정현우 선임연구위원이 발제를 맡고 토론자로 전북도청 박성현 양궁팀 감독, 호원대 펜싱부 이정복 감독 등 체육지도자들과 체육정책을 담당하는 도청‧도교육청‧도체육회 담당자들이 참석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발제를 맡은 정현우 선임연구위원은 ‘지역기반 학교체육-실업의 효과적 연계방안’ 발제문을 통해서 전라북도의 체육정책 현주소를 진단하고 나아가 학교체육과 실업체육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를 주관한 문승우 의원은 “학교체육과 실업체육의 효과적인 연계 및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는다면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체육정책의 변모는 물론이고 체육 강도로 발돋움하는 것도 하세월이 될 수 있다”며 “체육행정 당국과 체육현장이 머리를 맞대고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필요성이 있다”고 세미나 개최 배경을 밝혔다.
 
한편 도내 학교운동부는 학령인구 감소 등의 영향으로 학교운동부 육성학교와 학생선수 수가 감소하는 추세이며 실업팀의 경우 도내 출신 우수선수의 외부 유출이 고질적인 병폐로 지적되고 있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