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4일 (금요일)

 

 

 

홈 > 건강/스포츠

 

‘워크온’걷기 프로그램 개설 호응속 진행중

“건강도 챙기고 명소도 구경하고”  2022-12-06 09:28
12월,철길 마을 걷기 여행...다양한 경품 제공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지친 군산시민의 일상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걷기 프로그램을 개설,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워크온’걷기 프로그램은 시 ·공간 제약 없이 군산시민 누구나 개인 스마트폰에 해당 앱을 설치 후 가입하면 실시간 랭킹(걸음 수), 주간·월간 걸음 수, 칼로리 소모 정보, 개인별 데이터 분석, 건강 걷기정보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보건소는 새해 다짐 속 15만보 걷기(2~3월)를 시작으로 은파 호수공원(4월), 가족의 달 경포천 산책길(5월), 군봉공원 둘레길(6월), 여름휴가 월명공원 스탬프(7~8월), 청암산 9불길 산책길(9월), 시민의 날 행사장 한바퀴 챌린지 등 다양한 월별 걷기 챌린지를 운영했다.

또 군산 시간여행 축제 일정에 맞춰 근대역사 박물관·신흥동 일본식가옥·동국사 등 찾아가는 군산역사 스탬프 챌린지와 군산의 독보적 경관이 담긴 떠나자! go 군산군도 스탬프 투어 등 군산의 걷기 좋은 트래킹 코스를 소개했다.

참여활동 우수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군산사랑 상품권 등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난해 지역사회 건강통계를 보면 군산시 걷기 실천율은 38%로 2020년 34.9%보다 3.1%p 증가했으며 전라북도 37.8%와 비슷한 수준을 보이는 등 건강생활 실천율도 2019년 이후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챌린지는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레트로 감성과 체험이 있는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에서부터 디오션 철길공원까지 길따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며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짐볼과 폼롤러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다양한 군산의 걷기 명소들을 소개해 더욱 건강해지는 군산시를 만든다”면서 “일상생활 속 걷기의 즐거움을 누리는 등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를 정착하는데 힘쓸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문의사항은 워크온 앱은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하거나 보건소 건강증진실(☎460-3252, 3255)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