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7일 (월요일)

 

 

 

홈 > 건강/스포츠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 '시작'

감염취약시설, 면역저하자, 60세 이상 등 우선  2022-10-11 17:58
오미크론 BA.1 기반 2가 백신..당일 가능
(+)글자크게 | (-)글자작게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는 오미크론 BA.1 기반 2가 백신을 활용해 11일부터 동절기 추가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접종은 기초접종을 완료한 18세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마지막 접종일 또는 확진일 중 더 늦은 시점으로부터 120일이 지난 경우 접종이 가능하다.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노숙인 시설 등) 입원·입소·이용·종사자 및 60세 이상 연령층 등 건강취약자부터 우선 시행한다.

60세 이상 연령층의 경우 사전예약은 누리집(http://ncvr.kdac.go.kr)과 1339 콜센터 등에서 할 수 있고 온라인 이용이 불편한 고령층 등은 가족들의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그 외 18세 이상 성인도 당일접종이 가능하며 의료기관 예비명단과 네이버,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SNS 잔여백신 예약서비스는 오는 12일 오후 4시부터 활용할 수 있다.

그간 면역저하자로 접종을 받은 사람은 별도 절차 없이 사전예약과 접종이 가능하다.

다만, 18~59세 연령층 중 기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면역저하자’ 대상군으로 받지 않은 사람들은 보건소에서 ‘면역저하자’ 대상자 등록(서류 지참 불필요) 후 접종에 참여할 수 있다.

감염취약시설의 경우 시설별 특성에 따라 방문접종과 자체접종을 실시하고 종사자와 거동 가능한 시설 입소·이용자는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전북도 보건당국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감염 취약시설과 고령층 등 건강 취약계층의 동절기 추가접종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동절기 추가접종을 당부했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