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홈 > 건강/스포츠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성료

국내 최대 규모 펼쳐, 4일 간 대장정 성공 마무리  2022-08-16 14:57
총 3만여명 방문...내년 제16회 포항시 개최 예정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행사로 군산에서 펼쳐진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15일 폐막식을 끝으로 4일간의 열전을 마감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관한 이번 제전은 슬로건 ‘바다에서 희망을! 군산에서 미래를!’과 함께 비응항, 새만금오토캠핑장, 은파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제전은 정식종목인 요트, 핀수영, 카누, 철인3종경기와 번외종목인 바다수영, 비치발리볼,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조정 경기가 개최돼 다채로운 해양스포츠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게 했다.

또 해양문화경연(바다엽서그리기, 바다사랑오행시), 해양어드벤처, 동력‧무동력 해상체험과 공예체험(캔들‧부채‧디퓨저‧무드등 만들기), 특산품 판매 등 축제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장윤정, 노라조, 최성수, 요요미 등 가수들의 개‧폐회식 축하공연, 밴드공연, 줌바댄스, 밸리댄스, 난타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들도 제공됐다.

제전 기간 잦은 비에도 불구하고 한 건의 사고 없이 대회가 진행됐으며 참가선수단 4000여명을 포함해 대회기간 중 3만여 명이 군산을 방문하고 머물렀다.

이를 통해 지역의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이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특수를 톡톡히 누리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번 제전은 지난 15일 오후 5시 비응공원 야외무대에서 내년 제16회 제전 개최지인 포항시에 대회기를 인계함으로써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제전 관계자는“제전 기간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무사히 대회를 마칠 수 있게 도와주신 종목별 선수, 임원 여러분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또한 이번 제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것은 군산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대회에 관심을 가져주신 결과이다”고 밝혔다.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황철호 군산시 부시장은 “군산에서 처음 개최된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통해 우리시 해양레저 발전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며 “해양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구축과 친 해양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에 열리는 제16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포항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