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홈 > 건강/스포츠

 

서수초, 코로나19 극복 기원 ‘마라톤챌린지’

전교생‧교직원 참여...금강하구 나포면 십자들녘 일원  2020-10-24 17:45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 서수초등학교(교장 김신철)는 지난 23일 금강하구 나포면 십자들녘 일원에서 진행된 2020 서수초 마라톤 챌린지에 전교생과 교직원이 참여했다.

서수초는 그동안 매년 전교생이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대회, 군산시장배 단축마라톤대회 등에 꾸준히 참가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각종 마라톤대회가 취소되자 자체 마라톤 행사를 계획해 진행했다.

가을 코스모스가 핀 금강하구 나포 십자들녘 일원의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5km를 완주한 전교생은 자체 제작한 완주기념 메달과 완주증을 받고 모두 자신감 가득한 얼굴에 웃음꽃을 피웠다.

학생들은 5km 완주를 위해 매일 아침 운동장을 뛰며 지속적인 체력향상을 위해 노력했고, 방과후학교 합기도 활동으로 인성을 함양했다.

가장 먼저 완주에 성공한 서수초 4학년 권도영 학생은 “마라톤을 통해 힘든 과정을 이겨내 뿌듯하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사라져 작년처럼 마라톤대회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신철 교장은 “학생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성이 줄어들면서 체력관리에 소홀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 서수초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이번 마라톤 챌린지를 마련했다”며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모두 함께 노력해 코로나19 극복에도 완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 1일에 실시하는 2020 군산새만금배 클럽대항 생활체육구간 마라톤대회에 박일관 군산교육장, 김신철 서수초 교장, 김우성 교사가 서수초 클럽팀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귀하는 군산사랑상품권을 몇 회 구입하셨습니까?

1회
2회~5회
6회~9회
10회 이상
구입하지 않았다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