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4일 (일요일)

 

 

 

홈 > 교육/문화

 

호원대 기초교양교육원, 영어스피치콘테스트 시상

  2024-06-10 10:09
(+)글자크게 | (-)글자작게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기초교양교육원이 최근 제16회 영어스피치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영어스피치콘테스트는 지난 4월 24일부터 지난달 10일 예선전을 거쳐 지난달 21일 본선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영어스피치콘테스트는 재학생들이 정규 영어 교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해 영어 말하기 역량을 실천적으로 접목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됐다.

‘My personality that I got to know through mbti.’, ‘Making a scene from a drama.’, ‘3 things I want to achieve in 10 years and reasons for them.’등 3개의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대회를 치렀고 내용의 참신성, 논리적 구조, 어휘 및 문법의 정확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펼쳤다.

대회에 참가한 재학생 중 1차 예선 원고 심사를 통과한 7명이 본선에 진출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을 선정했다.

최종 본선에 진출해 대상을 수상한 간호학과 2학년 김○민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올릴 수 있어서 좋았고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었으며 생각을 표현할 기회가 생겨 큰 도움이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조은원 기초교양교육원장(교양과 교수)은 “영어스피치콘테스트를 위해 멋진 경연을 펼쳐준 참가 학생들과 지도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해 영어로 이야기함으로써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이 기대가 되고 대학에서 교양교육의 중요성을 부각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