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3일 (일요일)

 

 

 

홈 > 교육/문화

 

법무부 박양호 법무과장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국립군산대...법무부·법률 분야 폭넓은 시야 제공  2024-05-23 17:13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국립군산대 명사초청 토크콘서트에서 강연하고 있는 법무부 양호 법무과장(우)

국립군산대학교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교양교과목, 주관 자율전공학부, 교육혁신처 미래교육과)’가 지난 22일 오후 2시 제1학생회관 고춘곤홀에서 박규연 책임교수(음악과) 사회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날 초청된 명사는 대한민국 법무부 박양호(사법연수원 35기) 법무과장으로 ‘우리나라의 국가 안전과 법 집행을 이끄는 최고 기관, 법무부를 소개하다’ 를 주제로 고춘곤홀을 가득 메운 청중들의 성원과 함께 진행됐다.
 
박양호 법무과장은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대한민국 법무부에 대한 소개와 주요 업무, 법무부 인력 선발방법, 검찰청과의 관계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심층적인 강의를 청중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전세사기 유형에 대한 설명과 예방 방법, 우리나라가 미국보다 강력 사건에 대한 형량이 낮은 이유로 가중주의와 병과주의에 대한 설명, 촉법소년 범죄에 대한 법무부의 시각과 대책 등을 설명했다.

이어 마약범죄 예방 방안으로 현재 어떠한 다양한 법안이 논의되는 지와 음주범죄에 심신미약이 적용됐던 이유, 시대 변화에 맞춰 법무부에서 추진 중인 입법 등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답했다.

아울러 법조인의 역할과 법조인이 되는 방법, 법조인·검사로서의 보람에 관한 이야기 등을 학생들에게 들려줬다.

교과목을 운영하는 박규연 교수는 “법조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열정이 충만했던 박양호 법무과장님의 토크콘서트는 학생들에게 법무부와 법률 분야에 대한 보다 폭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미래사회를 짊어질 대학생에게 귀감이 되고 인생설계에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명사를 초청해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자 기획된 교과목으로 수강생은 물론, 재학생, 교직원, 군산시민 모두에게 열려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