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 (일요일)

 

 

 

홈 > 교육/문화

 

편안하게 즐기는 군산 여행 ‘시티투어버스로’

군산시, 3월 30일부터 ‘매주 주말’ 운영 시작  2024-03-29 11:48
수도권 관광객 위한 익산역~고군산시간여행 코스 신설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을 찾는 관광객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군산을 즐길 수 있게 해 큰 인기를 누리는 ‘군산 시티투어버스’가 운영을 재개했다.

군산시티투어버스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코스별로 1일 1회 운영한다.
 
특히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군산의 대표 관광지를 풍부한 해설과 재미있는 입담으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관광객 등이 시티투어버스를 더욱 유용하게 즐기고 싶다면 여행 일정에 따라 코스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당일 관광이라면 고군산군도와 월명동 일대의 근대문화 유산을 탐방할 수 있는 ‘고군산시간여행코스’와 군산의 근대문화 유산 및 이웃 도시 충남 서천의 국립생태원, 한산모시관 등을 볼 수 있는 ‘군산-서천 코스’를 추천한다.

2일 이상 체류 관광객에게는 ‘1박 2일 유람선 연계코스’가 제격이다.

신선이 놀았다는 선유 8경의 아름다움을 배 위에서 만끽한 뒤 근대문화 유산 거리, 철길마을, 은파호수공원 등 군산 시내 많은 관광지를 짜임새 있게 한 번에 돌아보는 코스다.

단, 군산시티투어버스는 4월부터 10월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익산역 연계’ 코스는 올해 신규로 개설한 코스다.

수도권에서 오는 관광객들을 배려한 코스로 이전엔 KTX를 타고 오는 관광객들이 익산에서 군산 가는 열차로 환승해야 했지만, 익산역에서 출발하는 군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한층 편리하다.

익산약 출발 코스는 매주 토요일에 10명 이상 참여 시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한다는 개 군산시 계획이다.

이용 및 예약신청은 코레일 관광상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군산시티투어버스의 가격은 성인 기준 5000원, 초·중·고생, 경로, 장애인 등 할인 적용 시 2500원이며, 20명 이상 단체의 경우 성인 기준 4000원, 할인적용 시 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약신청은 군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www.gunsan.go.kr/tour)와 전화(☎063-466-0011)로 하면된다.

익산역 노선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익산역 여행센터, ☎063-855-7715)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군산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편리하고 즐겁게 근대문화와 섬이 어우러진 군산을 여행하면서 일상의 활력을 얻어 가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석주 기자



정재은 기자 (jeong-jje@daum.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