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 (일요일)

 

 

 

홈 > 교육/문화

 

국립군산대'양정무 회장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자율전공학부...시대 관통하는 역사’ 주제  2024-01-23 15:39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국립군산대학교 자율전공학부가 지난 22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명사와 함께하는 진로특강 ‘양정무 회장 초청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양 회장은 이날 ‘시대를 관통하는 역사’를 주제로 고조선 역사박물관 설립 및 역사사랑,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 진솔한 사회활동 경험담을 소개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양정무 회장님의 생생한 경험담과 가치관을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용기있는 삶에 대한 영감을 얻었고 역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양정무 회장은 현재 전라북도지역협의회 회장, 랭스필드㈜ 회장, 회문팰리스 회장직 맡고 있으며 지역사회 활성화와 역사바로알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국립군산대 자율전공학부는 자기설계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3학년도에 신설된 학부이다.

의료계, 연예계, 학계 등 재학생 진로설계에 도움이 될 다양한 분야 명사들을 초청해 학생들이 관련분야 생생한 정보를 공유할 기회를 마련하고 진로를 고민하는 재학생이 자신에게 적합한 전공을 탐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

또한, 2024학년도부터는 ‘아동음악 놀이교육지도사’, ‘스마트교통엔지니어’를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으로 신설했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이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연마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

자율전공학부는 앞으로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콘텐츠를 포함한 폭넓은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자기 적성과 능력에 적합한 전공을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체계를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