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홈 > 교육/문화

 

전북도 ‘2024년도 어린이예술단’ 단원 모집

어린이국악관현악단‧어린이 교향악단 활동  2024-01-10 15:31
음악꿈나무 육성...오는 15~22일 온라인 접수
(+)글자크게 | (-)글자작게



전라북도가 2024년도‘전라북도어린이예술단’에 참여할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전라북도어린이예술단은 음악예술에 관심 있는 어린이가 예향의 도시 전북을 이끌어 갈 지역음악 예술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창단됐다.

창단 후 전북어린이예술단은 도내‧외의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그 기량을 뽐내고 있다.

음악예술 인재를 꿈꾸는 도내의 재능 있는 어린이들이 예술단활동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예술단원 ‧ 예비단원 ‧ 견습생 교육을 무상 지원하고 있다.

참가 희망 어린이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전북도와 전북도립국악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응시대상은 도내 거주하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다.

오는 27일 실기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단원은 전라북도어린이예술단원으로 활동하며 매주 1~6시간씩 파트별 오케스트라 합주 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예술단원의 경우 각종 기획공연과 해외초청공연 등 다양한 무대 활동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연 3회의 음악캠프 교육 등 전북도립국악원 내 예술단과의 교류와 다양한 연계활동도 진행된다.

예비단원은 저학년 아이들의 개인 기량과 합주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단원 개인의 역량에 따라 예술단원으로 승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견습생은 평소 음악에 흥미는 있으나 음악교육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초 실기교육을 진행하고 잠재적인 음악성을 발굴해 향후 지역예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립국악원 운영팀(☎063-290-644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