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7일 (월요일)

 

 

 

홈 > 교육/문화

 

예비 고1・중3 진로탐색‧멘토링 동계캠프 성료

개별상담.학부모 설명회도 진행...호응 커  2023-01-18 09:31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교육발전진흥재단은 지역 내 예비중 3학년 106명, 예비고 1학년 143명 등 총 249명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18일까지 총 12일동안 군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진로탐색과 멘토링 동계캠프를 실시했다.

학생들에게 올바른 진로설정과 학습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과목별 학습법, 진로 로드맵작성, 진로진학 특강과 함께 지역 내 고등학교 출신인 주요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들이 멘토로 나서 학습과 진로에 대해 개별적으로 상담하는 시간도 주어졌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진학에 대한 궁금증 해결과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이해와 소통을 위한 시간, 자녀의 진로 선택, 앞으로 준비할 입시전략과 학습법 등 학부모를 위한 과정으로 학부모 설명회도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군산대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대학교로 장소를 변경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관내 학생들에게 지역 대학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멘토 대학생들의 컨설팅, 시험에 대비하는 과목별 학습전략, 자신의 진로탐색 등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진로, 학습관련 세부프로그램이 진행돼 이번 캠프가 학습에 대한 흥미와 진로 선택에 크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향후 진로와 진학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