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28일 (토요일)

 

 

 

홈 > 교육/문화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일환 소소심훈련 실시

대야남초 학생·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2022-11-21 11:05
(+)글자크게 | (-)글자작게



대야남초등학교(교장 조명수)는 꿈나래관에서 학생과 교직원 대상으로 소소심 훈련을 개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이태원 참사로 응급조치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며 심폐소생술 강사자격증을 갖춘 군산의용소방대연합회 119 수호천사 홍보단의 심폐소생술 시범 행사로 시작했다.

시범행사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심폐소생술의 절차와 방법을 율동(안무)과 가사로 만들어 시민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본 훈련은 △심폐소생술(CPR)의 기능과 중요성 △체험인형(애니)를 통한 전문강사의 심폐소생술 시연 및 직접실습 △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사용방법 설명 △화재 등 위기상황 시 비상탈출법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방법 △화재대비 소방훈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여한 학생은 “불이 나거나 사람이 갑자기 쓰러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랐는데 오늘 훈련에서 배운 것을 잘 익혀두면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강임준 시장은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강화시켜야 한다”며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 등을 알면 의료인이 아닌 나 자신도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으며 나와 가족 ,이웃을 위해 꼭 기억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은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25일에는 35개 유관기관 350여명이 참여하는 화학누출사고 대비 실전훈련이 계획돼 있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