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6일 (토요일)

 

 

 

홈 > 교육/문화

 

서수초, 월 1회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종전 학생조회 탈피, 전교생 만남의 시간 가져  2020-07-29 18:01
(+)글자크게 | (-)글자작게


서수초가 월 1회 여는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 주제 만남의 시간 한장면.
서수초등학교(교장 김신철)는 오는 31일의 여름방학을 앞두고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 27명이 한데 모여 29일 감성 가득한 우정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감성 그리고 우정의 설렘…’을 주제로 시작한 만남의 시간은 월 1회씩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이 두 번째이다.

딱딱하고 정형화된 학생 조회의 틀에서 벗어나 학생 장기자랑, 예술공연 감상, 우정의 편지낭독 등으로 감성을 키우고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펼친다.

이번 만남에서는 방과후 음악프로그램 플롯 강사 권다루 선생과 2학년 담임교사 오수영 선생이 피아노와 플롯의 합주연주로 ‘위모레스크’, ‘아를르의 여인’, ‘Irlandaise’ 세 곡을 연주했다.

또한 평소 문화예술을 사랑하고 성악을 열심히 배우는 김신철 교장이 이태리 가곡 ‘Vaghissima Sembianza(아름다운 그대 모습)’을 열창해 큰 박수와 한호를 받았다.

우정의 편지낭독 시간에는 친구나 선후배가 나에게 쓴 편지를 읽으며 서로의 따뜻한 마음과 우정을 확인하는 감동적인 시간도 보냈다.

서수초는 ‘오고 싶은 학교, 아름다운 교육공동체+’를 목표로 전 교직원과 학생이 긴밀하게 그리고 감성적으로 소통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문화예술적 교육에 힘쓰고 있다.

김신철 교장은 “감성을 키우고 우정을 다지는 것이 지금 시대의 학생들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시간들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수초는 전북대 전라제주권 교육기부지역센터가 운영하는 2020년 교육기부 모델학교로 선정돼 2학기에는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학습 등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서수초는 지난 24일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올 상반기 모범공무원에 선정된 김우성 교사가 시상금 180만원 전액을 서수에 기부했고, 모교에 근무 중인 정수정 교감은 남다른 후배 사랑으로 매월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또 졸업동문인 김재중(28회) 씨는 2017년부터 학교발전기금을 꾸준히 기탁해 와 장학금 전달에 큰 뜻을 보탰다.

이렇게 모아진 장학금으로 효행실천 부문과 학교생활 부문에 모범이 된 어린이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서수초는 산불돕기성금, save the children 마라톤 참여, 코로나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이웃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합니다. 귀하는 하루 손 씻기와 손세정제 사용을 합하여 몇번 하십니까"

10회 이상
5회 이상
4회
3회
2회
1회
안한다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