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 (일요일)

 

 

 

홈 > 경제

 

市, 경제회복 이끄는 기업소통정책 돋보여

투자기업 빠른 지역 정착·성장 도와...‘원스톱 TF팀’  2024-04-04 09:23
24시간 활동 가능 ‘군산시 소통창구 QR코드’ 배포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군산․새만금국가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대규모 투자기업이 늘어나고 기업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다양한 기업 소통 정책을 시행해 경제회복을 이끌고 있다.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기업지원 원스톱 TF팀’을 가동하고 있다.

‘기업지원 원스톱 TF팀’을 통해 시는 투자기업이 지역에 빠르게 정착·성장할 수 있도록 직접 나서 투자상담 부터 인 ․ 허가 행정처리, 인센티브, 맞춤형 인력양성, 정주여건 까지 도맡아 해결해 주고 있다.

이런 복잡하고 수많은 행정 처리를 군산시가 빠르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비결은 관계부서가 서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업 불편 사항을 개선해 나가고 있기 때문.

2008년부터 친기업 활동을 위해 시작한 공무원 후견인제도도 확대된다.

여기에 올해부터는 전북자치도 최초로 ‘군산시 기업지원 QR코드’를 제작해 지역 기업에게 직접 배부한다.

‘군산시 기업지원 QR코드’만 있으면 기업은 시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캔만으로 각종 기업지원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기업활동 애로사항까지 실시간 접수가 가능해진다.
 
청년 기업가 육성을 위해 「군산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조 례도 제정했다.

여기에 맞춰 군산시는 신규 사업으로 지역 내 청년 기업 성장을 돕는 ‘청년 기업 인증사업’도 추진한다.

청년 기업으로 인증되면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 보전과 중소기업 환경개선 사업 등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군산시는 올 초 조직개편도 단행하고 기업애로 사항에 대해 더욱 빠른 신속 해결을 위해 군산국가산업단지 내에 기업지원계를 신설했다.

기업지원계는 정기적인 기업 방문을 통한 애로사항 해결과 산단 근로자들의 숙소 및 통근버스 운행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 내 연구 및 지원기관들의 각종 기업 지원사항을 한데 모아 ‘중소기업 종합 지원 시책’ 책자도 제작 배부해 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경제회복의 중심에 있는 투자기업이 지역에 빠르게 정착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 원스톱 TF팀 운영을 강화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군산을 만들기 위해 기업활동에 저해되는 사항을 조기에 파악하여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