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3일 (금요일)

 

 

 

홈 > 경제

 

스마트농업‧온라인마케팅 전문 인력 배출

제16기 농업인대학 전문 과정 32명 졸업  2023-11-10 16:10
(+)글자크게 | (-)글자작게



제16기 군산시 농업인대학 졸업식이 10일 농업인회관에서 졸업생과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농업인대학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내 전문농업인을 목표로 운영되는 중장기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스마트농업CEO와 온라인마케팅 과정으로 지난 3월 입학식해 지난달까지 총 25회 100여 시간의 과정을 진행했다.

스마트농업 CEO과정은 온실 내 데이터분석에 따른 환경제어를 할 수 있는 경영관리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작물 재배의 적절한 환경조성은 물론, 경영비 절감을 통해 농업인의 수익 창출에 도움을 줬다.

온라인마케팅과정은 블로그와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마케팅교육을 중심으로 이론교육은 물론 1:1 컨설팅을 통한 현장실습형 프로그램을 도입해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졸업식은 강임준 군산시장 축사와 김영일 군산시의장, 총동창회장 격려사, 교육생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 교육생 졸업 소감을 나누는 시간과 졸업생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농업인대학 동창회원들과 큰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인대학은 올해 32명의 졸업생을 포함해 2008년부터 올해까지 62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지역 농업인재 육성의 산실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임준 시장은 축사에서 “ 바쁜 농사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일년 간 포기하지 않고 농업인대학 과정을 마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졸업 후 미래농업을 이끌어가는 전문 리더로 성장해 군산농업의 주역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경영교육계(☎454-5241~3)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주 기자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