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01일 (금요일)

 

 

 

홈 > 경제

 

군산원협, 중소기업 지식재산 10대 특허 인증받아

특허청・전라북도・한국발명진흥회・전북지식재산센터 4곳에서  2023-09-20 19:28
고계곤 조합장, 경영활성화 공로 한국발명진흥회 회장상 수상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원협이 중소기업 지식재산 10대특허 인증을 받았고 고계곤 조합장(중)은한국발명진흥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군산원예농협(조합장 고계곤)이 보리가루, 양파즙을 포함하는 기능성 보리반죽 조성물과 이를 이용한 국수면 제조 방법으로 전북 중소기업지식재산 10대 특허로 인증받았다.

군산원예농협 특허는 군산짬뽕라면의 보리면과 관련된 특허이며 전북 군산지역에서 군산원예농협만 선정됐고 농협에서는 최초 선정이다.

이와 관련해 특허청, 전라북도,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식센터에서 2023년 지식재산 기반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수여식이 20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열렸다.

이 인증사업은 2020년 전국 최초로 전라북도에서 추진한 사업으로 도내 중소기업 등 지식재산 기반 우수제품 발굴과 지역 우수특허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전라북도와 특허청 지원으로 추진됐다.

또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은 기술성, 사업성, 지역 경제 기여도 등 총 3개 항목을 기준으로 2회에 걸쳐 엄격한 내·외부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 인증으로 군산원협은 전라북도와 특허청에서 향후 실시하는 홍보 활동 지원과 지식재산 기반 해외 진출 지원, 중소기업 IP 바로지원, IP 금융 연계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미 군산원협은 중소기업 IP 바로지원 사업을 통해 상표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의 지원으로 지식재산 창출 등 사업화를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군산원협 고계곤 조합장은 지식재산 창출과 사업화를 통해 경영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발전을 도모한 공로로 한국발명진흥회장으로부터 유공 표창을 받게 됐다.

고계곤 조합장은 “군산의 흰찰쌀보리를 이용하여 만든 군산짬뽕라면을 통해 농협 최초로 2023년 지식재산 10대 특허로 선정되어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 노력하여 지역 기업의 지식재산권 확보가 매출증대, 고용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군산시와 상생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용욱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전북지역 사업화 우수 10대 특허 인증 기업들의 지속적인 제품판로 개척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IP사업화 연계 지식재산 평가지원 등 지식재산권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