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7일 (월요일)

 

 

 

홈 > 경제

 

시 농기센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현장 맞춤형 신기술 보급 7개분야 30개사업  2023-01-09 09:50
2월 9일까지 접수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영농기술의 신속한 보급으로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2023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시범사업은 경쟁력 있는 군산농업을 육성하고자 7개 분야 30개 사업, 17억 5천300만원을 지원하며 9일부터 내달 9일까지 각 읍면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이메일을 통해서도 사업신청·접수 받는다.

이번 사업은 청년농업인 맞춤형 농업기술시범과 농촌자원 활용 시범사업 등을 비롯한 농촌지원분야 9개 사업과, 저탄소 식량작물 재배기술 및 시설원예작물 바이러스 종합예방기술 시범 등 기술보급분야 21개 사업이다.

사업대상자는 사업별 선정기준에 따라 서류심사와 현지실태조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사업신청서는 해당지역 읍면동사무소와 농민상담소에 비치돼 있으며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시정안내 또는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채왕균 농기센터소장은 “농가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해 군산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며 “관심있는 농업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 농민상담소로 방문하거나 군산시농업기술센터 분야별 담당부서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