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30일 (월요일)

 

 

 

홈 > 경제

 

노사발전재단&지역 청년 매칭 취업 특강 개최

군산시 청년뜰, 청년일자리 미스매칭 줄여 취업지원 효과 높여  2020-10-16 15:05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 청년뜰(대표 김영철)은 16일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고용노동전문기관 정보제공과 일자리 매칭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사발전재단&지역 청년 매칭 취업 특강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들의 취업 성공을 목표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김인수 소장‘의 취업 전략 및 특강, 스피치 전문가에게 듣는 면접 컨설팅 등 실질적인 청년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다소 생소하고 정보를 얻기 쉽지 않은 고용노동전문기관 공공기관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년들과 허심탄회하게 취업 관련 고민을 털어놓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대면 서비스인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참여자의 장소적 제약을 없애 참여율과 접근성을 높였다.
 
전라북도 기업취업특강은 제5회차 지역 청년창업기업 군산특수(10월 28일 오후 2시)와 제6회차 전북은행(11월 17일 오후 2시) 편을 앞두고 있다.

특히 제5회차 군산특수&지역 청년 매칭 취업 특강은 지역의 유망한 청년 창업기업으로 청년들과 대면해 소통함과 더불어 즉석에서 현장 면접까지 지원한다.

안태욱 센터장은 “앞으로도 군산시 청년뜰은 지역 청년과 지역기업(기관) 사이에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청년 인재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 개최될 전라북도 기업취업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청년뜰 청년센터‧창업센터 홈페이지(www.gsyouth.or.kr) 또는 청년지원사업부(☎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귀하는 군산사랑상품권을 몇 회 구입하셨습니까?

1회
2회~5회
6회~9회
10회 이상
구입하지 않았다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