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1일 (수요일)

 

 

 

홈 > 경제

 

김현숙 청장,시진핑 주석 새만금 방문방안 모색

한국과학기술원·대외경제정책연구원 찾아 협의 

2020-02-12 21:01

(+)글자크게 | (-)글자작게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좌)이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정철 부원장과 면담을 가진 후 기념촬령을 했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12일 대외경제정책연구원(세종)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전)을 찾아 새만금 주요사업 현황을 소개하고 시진핑 주석의 새만금 방문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청장은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정철 부원장(원장 대행), 정지현 중국지역전략팀장, 김정곤 인도남아시아팀장을 만나 새만금 한중산업협력단지 활성화 방안 및 새만금 국제포럼 개최를 통한중국 시 주석 방한 때 새만금 현장 초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정 부원장은 이 자리에서 “새만금 홍보를 위해서는 좋은 방안이나 국내 다양한 한중포럼과는 차별되는 내용이 있어야 한다”며 “현실적으로 이동 거리 및 방한 일정을 생각할 때 수도권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것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김 청장은 한국과학기술원 채수찬 대외부총장을 찾아 새만금 개발사업 현황을 소개하고 신규산업 및 기업유치 활성화를 위한 한국과학기술원의 협력을 요청했다. 
 
 채 부총장은 “새만금에 중요 인프라가 갖추어지고 있어 지금부터가 중요하다. 뛰어다닐 사람이 필요하다”며 적극적으로 협력할 뜻을 밝혔다.

더불어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전기차·자율주행차·수소차 등 모빌리티 ▲새만금 내 벤처기업 육성 ▲데이터센터 유치 ▲글로벌기업 및 중견기업의 전략적 유치 ▲최고경영자 과정의 청장 특강 등 홍보 분야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김 청장은 대전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찾아 임호철 원장, 안오성 미래전략부장, 이해창 항공연구소장 등을 만나 새만금 국제공항과 주변 여건에 대해 설명했다.

더불어 새만금에 적합한 항공우주분야 신산업 소개와 향후 연구원의 신규 사업 추진 때 새만금의 공간 활용 검토를 요청했다. 

임 원장은 여객기를 수송기로 개조하는 이스라엘의 항공 산업을 소개하며 “새만금 국제공항 추진 및 넓은 공간 등을 고려할 때 대규모 부지가 필요한 항공 산업의 유치 가능성”을 언급하고 “다만 사업적으로 충분한 수요와 인근 공군기지와의 협력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현숙 청장은 2020년 국내외 주요기업, 싱크탱크, 경제단체 대표들을 직접 찾아가 새만금 사업 개발현황을 소개하며 투자수요와 민간의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적극적인 전략개발 및 투자유치 활동을 펼필 계획이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4월 15일 실시하는 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대화방 등의 실명확인)에 따라 댓글 서비스와 기타 게시판을 일시 폐쇄합니다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합니다. 귀하는 하루 손 씻기와 손세정제 사용을 합하여 몇번 하십니까"

10회 이상
5회 이상
4회
3회
2회
1회
안한다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