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홈 > 사회

 

‘2024 찾아가는 마음 치유봉사단’ 활동시작

자원봉사자 재능 기부...오는 10월까지 총 8회  2024-04-22 09:56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는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 주관으로 「2024 찾아가는 마음치유봉사단」활동을 지난 19일 내초경로당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음치유봉사단은 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 단체 ‘숲티움 치유농장 봉사동아리’회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2회 경로당에 찾아가 어르신 200여명에게 반려식물 친구 만들어 드리기 및 원예 심리치료, 아로마테라피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한다.ㅇ

이번 사업은 (사)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2024 시·군센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독거어르신 인구가 집중된 지역에 찾아가 정서적 지원 및 지역의 활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웃과 함께 모여 반려식물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마음이 치유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집에 대화할 사람이 없었는데 내가 만든 반려식물에게 애정을 가지고 친구처럼 키우겠다”고 말했다.

황진 이사장은 “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이 넘치며 마음 따뜻한 동네 분위기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재은 기자 (jeong-jje@daum.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