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홈 > 사회

 

군산해경, 제9회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

오는 13일 은파호수공원 물빛광장, 오전 10시~오후 5시  2024-04-11 19:56
헬기 인명구조 시연 등 체험·참여·문화 행사 등 다채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경채)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은파호수공원 물빛광장에서 ‘제9회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행사’를 펼친다.

이날 행사는 군산해경과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군산지방해양수산청, 군산소방서 등 17개 기관 및 단체의 지원으로 진행한다.

주요 체험행사는 ▲슬라이드를 이용한 선박 탈출 체험 ▲구명뗏목 체험 ▲안전장비 체험 등 수상 사고에 대비한 생존법 등을 직접 체험한다.

또한,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법과 심폐소생술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교육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해경은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을 위해 ▲해양안전 상식 퀴즈 ▲수상안전 그림그리기 대회 ▲해양경찰 제복포토존 ▲해상특수기동대 장비착용 등 다양한 참여 행사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난타공연, 벨리댄스, 풍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고 헬기와 드론을 이용한 인명구조를 시연 등 평소 국민이 접할 수 없는 이색적인 장면을 연출할 계획이다.

 박경채 군산해경서장은 “해양에서의 재난과 사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여 해양 사고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이번 행사에 국민 여러분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국민 수상안전 체험 행사’는 2016년부터 군산해경과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에서 수상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끌어내고 국민이 직접 구조 장비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