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7일 (일요일)

 

 

 

홈 > 사회

 

‘2022 군산 희망복지박람회’ 성황

50여개 복지기관 함께 행사 다채  2022-09-23 16:28
(+)글자크게 | (-)글자작게


지역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식 광경.

군산지역 복지의 대향연 ‘2022 군산 희망복지박람회’가 23일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쳐졌다.

시가 주최하고 군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임준·홍용승)가 주관해 ‘복지, 다시 이어지는 희망’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기관과 시설의 종사자, 시민 등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에 대한 홍보·전시·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희망복지박람회와 함께 진행된 ‘제23회 사회복지 날’ 기념식은 전통 타악으로 동서양의 조화를 표현한 창작공연팀 ‘아퀴’의 힘찬 북소리로 시작해 박람회에 참여한 기관장들이 개별 상징 깃발을 흔들며 개막선언을 함께했다.

또 사회복지 현장에서 취약층 지원 등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헌신한 사회복지공무원과 사회복지기관·시설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2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50여개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는 52개 부스를 운영하며 각 분야별 복지서비스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했다.

아울러 장애체험과 다양한 부스 체험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초청공연은 함신익과 심포니송의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과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으로 주말 저녁 시간 가족 단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해 경제위기 속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기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시간으로  호평을 받았다.

홍용승 공동위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지치고 힘들었던 시민들이 복지를 통해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민관이 함께 협력해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시민의 복지체감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지난 4년여 동안 발행해 온 군산사랑상품권에 대하여 귀하는?

매달 구입 사용
3달에 한번 구입
6개월에 1번 구입
1년에 1번 구입
지금까지 1~2번 구입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