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7일 (목요일)

 

 

 

홈 > 사회

 

치매예방‧인식개선 위한 비대면 주민참여 페스티벌

금강노인복지관, 소중한 우리 할아버지‧할머니 기억 노크를...  2021-05-25 10:57
(+)글자크게 | (-)글자작게


금강노인복지관(관장 박희수)은 치매와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위해 군산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2021 치매공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치매공감 페스티벌’은‘가족과의 소통증대’에 초점을 맞춰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집에서도 쉽게 참여 가능하다.

군산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치매관련 영상보고 소감문 쓰기 ▲조·부모님 자서전 만들기가 있으며, 금강노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ksenior.org/)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금강노인복지관’, 유선전화(☎442-0012)로 신청 가능하다.

또한 복지관 이용자(어르신)를 대상으로 ▲치매예방 슐런대회 ▲인식개선○,× 퀴즈 ▲치매예방 응원 4행시 짓기를 진행한다.

박희수 관장은 “치매는 예방과 조기발견이 중요한 만큼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어 모든 어르신이 다 함께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25일부터 오는 6월 24일까지 진행되는‘2021 치매공감 페스티벌’에 군산시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귀하의 새해 소망은 무엇입니까?

코로나 종식
경재 활성화
정치 발전
가족 건강
복지 향상
기타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