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6일 (화요일)

 

 

 

홈 > 정치/행정

 

군산시-군공노, 노동절 힐링콘서트 개최

제134주년 노동절 기념행사·치유 시간 마련  2024-05-01 10:15
‘공무원 인권 존중’ 위한 공동퍼포먼스 진행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덕하, 이하 군공노)과 군산시는 지난달 30일 제134주년 세계 노동절을 맞아 ‘2024년 군산시 공무원노사 힐링콘서트’를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덕하 군공노 위원장과 강임준 군산시장, 신영대 국회의원,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청 공무원 500여명이 참석해 노동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이날 기념식 시작 전 공무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사진을 없앤 직원 배치도 교체 기념식과 함께 명패 부착 퍼포먼스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박덕하 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최근 최대 화두인 악성민원을 언급하며 “악성 민원은 범죄라는 인식 전환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나 이를 근절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대책은 여전히 미흡하다”며 “노동조합은 공무원 보호 방안 및 복리 증진, 권익향상 등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조합원 여러분이 거창한 기념식 대신 신경 써서 준비한 힐링콘서트를 통해 위로와 격려를 받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시장으로서 직원들에게 더 나은 근로환경을 제공하는 게 결국 시민들에게 더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며 “악성민원으로부터 고통받는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올해 노동절 기념행사를 예년과 다르게 하루 앞당긴 4월 30일에 개최해 노동절 당일인 5월 1일에는 필수근무 부서를 제외한 모든 직원들이 특별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