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5일 (월요일)

 

 

 

홈 > 정치/행정

 

시의회 경건위, 안전건설국 업무보고 청취

안전총괄과, 건설과, 도시계획과  2024-01-31 12:55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나종대)가 지난 30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 중 안전건설국 4개 과 2024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안전총괄과

▲김경구 의원은 옥회천 지방하천 정비사업과 관련해 우기철 침수 예방을 위해 단 6개월이라도 조기 완공이 시급한 사업임을 강조하며 전년도 옥산면 일원 경작지 침수 피해 발생 당시 옥회천 공사 중 임시배수로의 선형 불량 등 정비 부족이 원인이므로 재발 방지를 위한 정비를 주문했다.

◇건설과

▲김영자·나종대 의원은 주요 도로 재포장사업에 대해 맨홀뚜껑 높이 조정이 미흡한 부분과 우수 맨홀뚜껑 자체가 높아서 우수 배제가 원활하지 않은 구간이 상당함을 지적하며 하수관로 등 지하 시설물 공사 이후 복구포장면의 부등침하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이 크므로 공사 시행 시 철저한 관리 감독을 주문했다.

▲서동수 의원은 고군산군도 내부도로 및 농촌지역 가로망 정비사업과 관련해 도로 개설 공사의 장기 지연 문제를 지적하며 주민 숙원도를 고려해 노선별 완공 목표 시점과 구체적인 추진 일정을 수립헤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요구했다.

▲김경구 의원도 고군산군도 내부도로 및 농촌지역 가로망 정비사업에 대해 노선별 조기 완공을 목표로 집중적인 예산투자와 함께 토지보상 협의 지연 등으로 전체구간 일괄 시행이 불가한 경우에는 구간별 사업 시행의 적극 검토를 주문했디/

또 군장산단 인입철도공사에 따른 하자 관리에 대해서는 철도 공사로 인해 파손된 주변 농로 및 지방도 등에 대한 국가철도공단 및 해당 시공사로 하여금 철저한 하자보수 확행을 요구했다.

◇도시계획과

▲설경민 의원은 군산시 중장기 철도정책 용역과 관련해 용역 시행 중인 전북권 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용역(2023. 6.~2024. 5.)과 국토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용역(2023. 7.~2025. 7.) 등 상위계획에 군산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자체 용역으로서 상대적으로 군산시 중장기 철도정책 용역(2023. 10.~2024. 10.)의 발주 시기 지연의 아쉬움을 지적하며 향후 군산시 용역 결과에 따른 건의 내용을 전북도 및 국토부 상위계획에 적극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김경구 의원은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 지역 지원사업과 관련해 주한미군 공여구역의 직접적인 피해지역인 옥서면의 지역발전을 위한 지원사업들에 대한 적극 발굴을 당부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