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3일 (금요일)

 

 

 

홈 > 정치/행정

 

도지사 공약이행률 임기진행률보다 낮아 강력비판

강태창 도의원...지사 임기진행률 33%, 공약이행률 18%  2023-11-10 15:41
‘도민과의 약속 이행 위해 만전을 기해야’ 주문
도지사만 바라보는 공무원들 ‘무사안일’적 태도 개선 촉구
(+)글자크게 | (-)글자작게


강태창 도의원

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강태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산1)이 10일 제405회 정례회 기획조정실 소관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도지사의 공약이행률에 대해 강하게 질타해 눈길을 끌었다.

강 의원은 “현재 도지사의 임기진행률이 약 33%에 돌입하고 있지만, 이에 비해 공약이행률은 반절 정도인 18%로 집계되었다”며 “이는 타시도와 비교해도 다소 낮은 수준이다”고 지적했다.

강태창 의원에 따르면 김관영 지사는 5개 분야 124개 공약사업을 제시했는데 이중 완료된 사업은 지난 9월말 기준 22개(이행완료 4, 이행 후 계속추진 18)로 집계됐다.

이어 “최근 국립수중고고학센터 조성, 새만금 하이퍼튜브,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예타 불발 소식이 전해졌다”며, “대통령 공약사업도 예타의 문턱조차 못 넘고 있는데 남아있는 지사의 공약 사업도 예타 통과를 장담할 수 없는 실정이다”고 주장했다.

이후 지사의 공약 이행률이 낮음에도 도청 공무원들이 전혀 위기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황을 비판하며 강태창 의원은 “예산철 임에도 도청 공무원들이 중앙부처를 방문하지 않는다는 비판 보도가 줄 잇는게 무엇 때문인지 고심해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도 “도지사 공약 사업은 도민과의 약속으로 단 하나의 공약도 불발되어서는 안 된다”며 “도청 구성원 모두가 위기의식을 가지고 합심하여 지사 공약이행에 만전을 기해야한다”고 주문했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