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30일 (목요일)

 

 

 

홈 > 정치/행정

 

제61회 군산시민의 날 시청일원서 시민과함께‘성료’

27개 읍면동 히스토리월 등 풍성한 프로그램·주요시설 5곳 개방  2023-09-20 13:55
여성,청년,장애인,노인 등 모두가 주인공 군산만들기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가 20일 시청 일원에서‘키움으뜸 가족행복,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을 주제로 제61회 군산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기념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시민텐션 up! 시 청사 스탬프 투어 외에 부대행사로 27개 읍면동 히스토리월, O.M.G(Oh My Gunsan) 정책홍보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많은시민에게 희망과 위로가 가득한 다채로운 행사로 치러졌다.

특히 제61회 군산시민의 날 기념식은 우리 사회의 여성, 청년, 장애인, 노인 등 시민 모두가 주인공인 살기 좋은 군산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온리원태권도 꿈나무팀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다.

이후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의 모드니합창단의 애국가 제창, 시민의 장과 모범시민상 수상자 총 28명에 대한 시상, 기념사·축사 등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사전 접수된 참가자 100여명에게 상황실, 재난종합상황실, 새만금에너지과, 본회의장 등 우리 시 주요 청사 시설 장실, 5개소를 개방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부대행사로 함께 진행된 읍면동 히스토리월과 O.M.G(Oh My Gunsan) 정책체험홍보부스는 올해 우리 동네에서 추진한 주요 사업과 주민이 주인이 되는 살기 좋은 우리동네를 위한 앞으로의 사업계획을 히스토리월 형식으로 전시했다.

또 우리 시의 문화복지보건건강 등 분야별 정책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강임준 시장은 “지난 한 해 시민 여러분들이 흘린 땀방울이 모여 우리 시는 각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뤘고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 이상으로 새로운 변화와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뚝심있게 계속해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하듯이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함께 시정을 펼치며 우리가 살고 있는 앞으로 살게 될 행복한 군산을 만들어 가는 데 모두가 주인공이 돼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28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운영되는 군산시민주간에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미술관, 건축관, 위봉함, 채만식문학관, 3·1운동기념관, 금강미래체험관, 일제강점기 군산역사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박정희 기자 (pheun7384@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