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28일 (토요일)

 

 

 

홈 > 정치/행정

 

군산시, 겨울철 상수도 동파 방지 추진

내년 2월까지 종합대책 수립...신고‧상황반 운영  2022-11-25 09:39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 수도사업소는 동절기 한파로부터 계량기 동파와 수도관 동결 예방을 위해 내년 2월까지 동파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다가오기 전부터 동파 예방요령에 대한 안내 전단지를 제작하고 읍면동 주민센터와 수도검침원 등을 통해 수용가에 배포하면서 계량기 보온상태 등 관리 상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수도계량기 동파사고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 기간에는 동파신고 상황반을 운영해 동파된 수도계량기 신속 교체와 수도관 동결이나 누수지에 대한 긴급 복구를 추진한다.

수도관 동파로 인한 단수지역은 비상급수차량 지원과 수자원공사 협조를 받아 병입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서는 수도미터와 노출된 수도관을 보온재 등으로 감싸 얼지 않도록 하고 연립주택과 아파트는 출입문과 창문 등으로 찬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 갑작스런 한파로 인해 기온이 급강하하거나 보온을 해도 동파 위험이 있는 경우는 수도꼭지를 약간 열어서 수돗물이 흐르는 상태를 유지해야 큰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수도미터 또는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로 서서히 녹여야 하며 수도미터나 수도관을 뜨거운 물이나 불로 녹이면 급격한 온도 차로 인해 파열되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동파로 인한 계량기 교체가 필요할 경우 군산시청 수도과(☎454-5360, 5420)로 신고하면 된다.



김석주 기자 (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