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2일 (화요일)

 

 

 

홈 > 정치/행정

 

신영대 후보,군산시 재난기본소득 편성 강력요청

재난기본소득, 코로나19 전쟁 이겨내는 토대 될 것  2020-03-25 11:59
(+)글자크게 | (-)글자작게

신영대 예비후보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군산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5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재난기본소득’관련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군산시에 재난기본소득 편성을 강력히 요청했다.

이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 도의원과 시의원들이 함께 했다.

신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재난과정에서 국민의, 우리 군산의 기본생활이 무너지고 있다”면서 “더불어민주당 지자체장들의 제안으로 촉발된 재난기본소득 문제가 전 국민적인 관심사가 되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신 예비후보는 “우리 군산시도 우리 시민들의 기본생활 안정을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빨리 편성해 지급해야 한다”며 “우리당 지자체 중에 제일 먼저 지급될 수 있도록 시급히 추진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신 예비후보는 “재난기본소득은 군산시민의 기본권을 지키고, 코로나19 전쟁을 이겨내는 토대가 될 것이다”며 “저 신영대와 더불어민주당은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추가로 중앙정부에 전 국민 대상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것을 강력히 요청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신영대 예비후보는 “가능한 전 군산시민에게 지급할 수 있어야 하나 우선은 긴급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중위소득 100% 이하 모든 세대와 소상공인, 농어업인, 택시관련종사자, 관광업계 등 코로나의 직격탄을 맞은 분들에게 긴급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인호 기자 (k96132028@naver.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합니다. 귀하는 하루 손 씻기와 손세정제 사용을 합하여 몇번 하십니까"

10회 이상
5회 이상
4회
3회
2회
1회
안한다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