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4일 (금요일)

 

 

 

홈 > 뉴스초점

 

새만금개발공사, 제3대 나경균 사장 취임

‘공정과 상식’ 공사운영 기본원칙 삼아 목표 달성 강조  2024-03-18 16:24
(+)글자크게 | (-)글자작게


새만금개발공사 제3대 나경균 사장

새만금개발공사 제3대 나경균 사장이 취임했다.

나경균 신임 사장은 18일 취임사에서 “새만금 내부 개발을 전담하기 위해 설립된 우리 공사가 부동산 경기와 금융시장이 얼어붙고 그 회복의 신호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변화를 통해 기회를 만들고 행동하여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밝혔다.

나 사장은 이와 관련해 먼저 새만금개발청과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통해 통합개발계획 변경 승인에 총력을 기울이고 스마트 수변도시 공정률 달성을 위해 속도도 중요하지만, 공사 현장의 안전 또한 최우선 과제로서 형식적인 절차가 되지 않도록 경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의 분양을 시작하는 첫해로 그간 6년 동안 공사가 얼마나 충실하게 사업을 준비해 왔는가에 대한 국민의 판단을 받는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또 투자유치 방안 등이 포함된 촘촘한 분양계획을 수립해 수변도시 분양을 꼭 성공시켜야 한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국가제2산단 조성사업, 관광단지 개발사업, 대단위 매립사업 등 신사업 발굴과 업역 확장에 적극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이번 정부의 철학인 ‘공정과 상식’을 공사 운영의 기본 원칙으로 삼고 새만금의 미래를 만든다는 사명 의식을 바탕으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공사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더불어 나 사장은 “그동안 새만금 사업의 성공을 위해 많은 정책 등을 제안해 왔던 경험과 정당, 학계, 기업 등을 통해 축적해 온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새만금개발공사가 당면한 대내외 현안들을 해결하고 미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나경균 사장은 원광대 법학박사로 한나라당 부대변인, 김제지구당 위원장, 새누리당 전주덕진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김제부안 당협위원장 등을 지냈다. 지난 대선 과정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 국민통합위 자문위원 등 오랜 기간 정당 활동과 원광대 초빙교수, GS칼텍스 고문을 거쳐 전북대 특임교수를 역임했다.



김석주 기자 (ju-stone@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