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2일 (화요일)

 

 

 
이 름   이일권 기자
제 목   꿈,사랑,슬기 키우는 나운초
URL   http://
파 일   file0-9791195175789.jpg(166 Kb),  file1-5401195175789.jpg(489 Kb),  

 


<학교탐방 ⑧> 꿈·사랑·슬기 키우는 ‘군산 나운초’


도덕인·창조인·정서인·건강인을 육성하자


월명공원 산자락에 도덕인·창조인·정서인·건강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지난 1991년 개교해 어느덧 16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군산 나운초.

이곳에서 39명의 나운초(교장 최영식) 교직원들은 새하얀 도화지에 첫 붓을 대는 심정으로 오늘도 때 묻지 않은 아이들에게 미래를 위한 꿈의 색깔을 하나하나 입혀 나가고 있다.

2004년 교육부로부터 독서교육정책 연구학교로 지정받을 만큼 1만7,000여권의 장서와 첨단시설을 자랑하는 ‘새싹도서관’은 그 규모에 걸맞게 군산교육청 관내 각급 학교 중 유일하게 사서교사가 근무하고 있다.

이 도서관에서는 45명의 명예사서 어머니들과 함께 수업 전 아이들이 독서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난방시설을 확충하는 등 최적의 환경 제공으로 전문적인 독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들도 신분증만 제시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어 지역문화센터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특히 교사들이 심혈을 기울여 직접 지도하고 있는 개발활동시간은 이른바 사교육 열풍에도 불구하고,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참여희망이 쇄도할 정도로 그 학습내용과 성과 등에서 인정  받고 있다.

그 결과 올해 군산교육청이 주최한 진포학생문화축제에서 단소, 합창 등 12개 부문에서 각각 금?은?동상 등을 수상했으며 지난 10월 개최된 전북어린이대음악제에서는 단소합주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건강한 아이들이 학교의 상징인 나운초는 아이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실을 확장하는 등 여건을 개선하고, 개정간호대학과의 협력으로 비만아를 관리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보건 및 체력관리를 해 오고 있다.

이러한 체력을 바탕으로 학교육성종목으로 배드민턴부를 육성해 지난해 전국규모대회에서 3회나 우승했으며 올해 전국소년체전에서 동메달을 차지하는 등 뛰어난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여 왔다.

또 지난 13일 제37회 전국소년체전 전북 1차 선발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으며 여교사만의 지도로 올해 군산교육장기 축구대회에서는 준우승을 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시대를 대비한 영어 체험학습실을 조성, 원어민 학부모의 봉사로 잉글리쉬-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연대시 공인자녀 소학교와 교류학습 결연을 맺고, 지난 6월 방문한 중국 어린이들에게 홈스테이를 실시하는 등 직접 국제교류를 체험함으로 글로벌감각을 키워나가고 있다.

올해 제8대 교장으로 부임한 최영식(58) 교장은 나운초의 자랑으로 착하고 바른 인성을 지닌 어린이, 재능을 가꾸는 어린이, 약속과 질서를 지키는 어린이와 학교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도움을 주시는 학부모들을 꼽았다.

특히 “그간 노후화된 학교시설 확충을 위해 운반급식이 병행되던 급식시설을 증축해 전교생이 급식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과학실, 영어체험학습실 등의 시설확충에 힘쓰며 수도, 화장실 등 노후된 시설들은 조속히 보완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귀하가 생각하는 군산 최고의 가을여행지는 어디입니가?

월명공원
은파호수공원
청암산 군산호수
고군산군도
비응항
근대역사박물관 일원
금강하구둑 일원
기타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