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02일 (월요일)

 

 

 
이 름  관리자
제 목  모두 행복한 가정의 달 보낼 수 있도록

 


   모두 행복한 가정의 달 보낼 수 있도록

5월은 모든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주는 가정의 달이다.

최근 들어 부쩍 늘어난 1인 가구에서부터 할아버지와 할머니도 한집에서 생활하는 다세대 가정에 이르기까지 각 가정의 행복한 삶이 모여 건강한 우리 사회를 만든다.

그러므로 행복한 가정마다가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이끄는 원동력인 셈이다.

하지만 현대 사회의 상당수 가정은 급속하게 변하는 속도감을 따라가지 못하는 부적응성과 함께 갈수록 심화하는 양극화로 인하여 적지 않은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가정들이 늘어나 보다 더 건강한 사회로의 발전을 가로막는 사례가 적지 않다.

게다가 지난 3년여 동안의 세계를 뒤흔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생활 여건이 최악으로 치달았다.

올해 들어서야 비로소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 두기가 단계적 해제 절차를 밟으면서 활기가 다시 살아나는 양상이지만 아직도 하루 1만여 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데다 여파인 고금리 고물가 속 경제의 어려움이 쉽사리 살아나지 않으며 많은 가정의 안정적인 일상을 위협하고 있다.

여기에 건설 현장 또는 산업체 등의 안전사고는 가정과 사회의 행복과 직결되기에 반드시 근절되어야 하는 데도 관련 법규의 강화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이어지며 안타까움을 갖게 한다.
 
가장 편안한 보금자리가 되어야 할 많은 가정이 청천벽력과 같은 전세 사기에 휘말려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은 우리 사회가 해결하여야 할 많은 과제들을 실감케 한다.

이 같은 문제들에 대하여 끝없이 고민하고 해결 방안들을 마련해야 할 정부와 정치권의 행복한 국민을 위한 노력은 국민적 만족도를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이러한 문제들이 기적처럼 술술 풀려 어두운 그림자 아래서 불안하게 생활하고 있는 가정들이 밝은 희망의 빛들로 가득하여 웃음꽃 만발하길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각 가정의 노력은 물론이거니와 정부와 정치권이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정쟁에서 속히 벗어나 민생 안정을 위한 경주를 벌이며 국민의 행복한 삶을 확산하는 노력에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주길 바라는 마음 또한 크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른 문제로 바뀝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기타
이름:
비밀번호: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