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31일 (화요일)

제목 없음

 

 

 
이 름   관리자
제 목   박경희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URL   http://
파 일   file0-5391662467970.jpg(34 Kb),  

 


군산뉴스가 만난사람 : 신임 박경희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고향 교육 발전 “소통과 협력으로 이루겠다”

전북 유일 미래교육지구 완성 의지 표명



“고향 군산에서 교육장에 취임해 유독 어깨가 무거움을 느낍니다.”

군산 출신으로 지역 교육을 책임질 박경희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 1일 취임하며 고향 교육 발전에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 교육장은 군산여고와  전북대 사범대학을 졸업했으며 이후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교육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한 학구파다,

구이중학교에서 교사를 시작했으며 전라북도교육청과 전주교육지원청 장학사, 전주중앙중학교 교감, 장수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전북교육연수원 교수부장, 전주우전중학교 교장을 거쳐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발령받았다.

박 교육장의 이력에서 보듯이 교사와 장학사, 교육지원과장 등 학습과 교육행정, 학교운영까지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존중’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려 노력하는 천상 교육자로 알려졌다.

박 교육장은 취임하며 “고향에서 후배들의 교육을 위해 일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군산에서 받은 교육을 바탕으로 성장해 다시 군산에 돌아와 군산교육을 위해 일하고 후배들의 성장 과정에 동참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은 큰 영광이다”고 말했다.

군산교육발전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로 군산시청과 지역사회 교육 의제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군산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소통과 협력으로 내실있게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과 지역사회를 이끌 인재양성을 위해 전북에서 유일하게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군산을 위해 시청과 지역주민은 물론 학부모들과 끊임없는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다”고 피력했다.

또 군산은 진포대첩의 역사가 살아 있는 지역으로 서해안의 중심 항구이자 새만금으로 미래를 향한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도시인만큼 이에 걸맞게 학생 중심, 미래 교육의 산실이 되는 공교육 강화로 학생 잠재능력을 키워나갈 것도 다짐했다.

이와 함께 기초·기본 학력에 역점을 두고 자기관리, 지식정보처리,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 의사소통, 공동체 역량을 길러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학생과 교사, 학부모와 지역사회를 반영한 군산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해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박경희 교육장은 “무엇보다 교육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성장하는 어린 영혼의 더욱 따뜻한 사랑과 보살핌이 필요하다”며 “존중과 공감으로 스승과 제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군산교육을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희 기자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