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31일 (화요일)

제목 없음

 

 

 
이 름   관리자
제 목   강민숙 군제3대 산여성기업인협의회 회장
URL   http://
파 일   file0-7201638782036.png(46 Kb),  

 


월요초대석 ; 제3대 군산여성기업인협의회 회장 강민숙 회장




지역과 함께 하는 여성 위한 여성기업 확대 최선





군산여성기업인협의회는 약 50여개의 회원기업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기업인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와 여성의 창업과 기업활동 촉진을 위해 설립됐다.

지난 1일 군산여성기업인협의회(이하 군산여성협) 주관으로 강임준 시장, 김영일부의장, 산단공 전북본부장, 중진공 전북서부지부장 등 회원과 80여명의 초청 인사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제1,2대 박혜식 회장 이임 및 제3대 강민숙 회장 취임식이 있었다.

강민숙 신임회장은 섬세한 감성과 외유내강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위기상황을 함께 헤쳐 나가고 단체화합과 지역발전을 기대했다.

희망찬 포부를 갖고 지역에서 일하는 강 회장을 만나 취임소감과 향후계획 등을 들어봤다.

“회장이나 임원진의 독선으로 이끌어 가는 조직이 아니라 회원사 모두가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민주적 토론 과정을 거쳐 결정하는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조직으로 만들겠다”

2014년 11월16일 군산여성협창립 이후 제 3대 회장으로 취임한 강민숙 회장(58)의 첫마디다.

“우리나라는 남성 중심의 경제관과 경영체계에 치우쳐 있는 현실에서 여성 경제인들은 경영과 생산, 영업을 함께 짊어지고 일하면서 장벽을 느낀다”며 “여성경제인들의 어려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가는 법으로 지방정부는 조례로 지원하고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

강 회장은 군산시 여성기업협의회를 창립한 이유와 회장인 자신이 해야 할 일에 대해 분명하게 밝혔다.

“군산여성협은 여성기업에 대한 자금지원 우대와 구매활동 촉진을 위한 우선계약 등 법률과 조례에 의해 지원을 더 편리하게, 더 높은 수준으로 진행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한마디로 강회장은 여성경제인을 위해 법과 조례에 의한 지원과 함께 물론 장벽처럼 펼쳐져 있는 오래된 관행, 관념들을 하나하나 타파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

“여성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봉사활동과 어려운 이웃돕기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

군산여성협이 회원만을 위한 군산시민과 함께 하는 지역봉사에도 앞장 설 것도 천명했다.

“경력단절 여성들을 여성기업협의회의 회원사에서 채용할 경우 여성에게 가산점을 주는 등 좋은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

경력단절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배려에도 노력 할 것도 강하게 표현했다.

“군산여성협이 회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여성기업인들의 모임인 만큼 회장이나 임원진의 독선으로 이끌어가는 조직이 아니라 회원사 모두가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민주적 토론과정을 거쳐 운영되는 조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

회장으로써 군산여성협의 민주적이고 토론방식의 열린 협의회로 운영하겠다는 의지도 언급했다.

더 많은 여성경제인이 여성기업협의회와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도록 회원사 확대와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로 여성기업의 확대도 구상중에 있었다.

특히 강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군산지역 경제와 기업의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자 감면 등 자금지원 우대와 여성기업 물품 우선구매에 노력하겠다고 벌써부터 여성협의회를 챙겼다.

또 기업은 정부기관과 일을 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기업하고 싶은 도시, 기업하기 좋은 나라는 재정적, 제도적 지원도 매우 중요하지만 지원에 앞서 원스톱 민원처리 등 적극적인 행정이 더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신임회장으로 당찬 포부를 밝힌 강 회장은 현재 원목을 수입, 가공 생산하는 회사인 덕일목재와 (유)백산목재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유)디에스 팀버를 같이 운영하면서 여성기업 활동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든든한 남편과 아들과 딸을 각각 두고 있으며 “사랑하면 웃음이 된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