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4월 02일 (일요일)

제목 없음

 

 

 
이 름   관리자
제 목   이길여 가천대 총장
URL   http://
파 일   file0-8141637654214.jpg(78 Kb),  

 


이길여 가천대 총장, 모교 개교100주년 행사 참석




“모교 대야초등학교를 정말 사랑합니다”

사재 25억원 들여 모교에 규모 큰 도서관 선물 칭송 ...

정문 건설
탁구부 30여년 지원‧후배 1박2일 초청도




 

가천길재단 회장인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이 지난 13일 모교와 고향을 방문했다.

이날 모교 운동장에서 대야초등학교총동문회(회장 이지태)가 주최한 ‘대야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한 고향 나들이였다.

이길여 가천대 총장이 돋보이는 이유가 ‘남다른 모교와 고향 사랑’임은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이날 모교 개교 100주년 기념식 참석도 중요하고 바쁜 다른 일정들을 뒤로하고 찾은 고향 방문 일정임이 알려져 여전한 모교 사랑을 느끼게 했다.

이 총장을 비롯한 대야초 동문들의 모교 사랑에 대야초는 면단위 소재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단연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춰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 중 이길여 총장의 기증으로 1978년 11월 대야초 정문이 개축됐고 1994년 창단한 대야초 여자 탁구부가 첫 우승을 기록한 1995년부터 시작된 후원은 현재까지도 30여년 가까이 계속되고 있다.

또 어린 시절 읽을 책이 없던 교육 환경의 아쉬운 기억에 모교 후배들은 원 없이 좋은 환경에서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2014년 6월 사재 25억원을 쾌척해 모교에 규모 큰 ‘가천 이길여 도서관’ 선물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리고 매년 모교에 도서 구입비 300만원을 전달하며 지극한 후배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 매년 고학년 후배들을 상경시켜 1박 2일 동안의 일정으로 후배들이 원대한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수학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모교 개교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이 총장은 “코로나19로 후배들의 1박2일 초청행사가 아쉽게 중단되고 있지만 조만간 단계적 일상회복이 이루어지면 재개할 것이다”고 밝혔다.

후배들을 자녀처럼 여기는 이 총장의 사랑은 모교와 고향을 향한 애틋한 마음 그대로이다.

21년 전 그 진심을 진하게 느낄 수 있었던 자리에 본 기자가 동행한 기억은 아직도 생생하다.

2000년 9월 19일 한 해 동안 열린 전국대회 총 6개 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독차지하며 첫 ‘전관왕’ 에 등극한 대야초 탁구부를 초청한 이 총장은 당시 인천길병원 응급의료센터 9층 회의실에서 8명의 어린 선수들을 일일이 안아주며 더 없아 행복한 모습을 지었다.

1995년부터 대야초 탁구부 대모를 자처한 지 6년 만에 어린 후배들이 이룬 놀라운 성과에 당시 최동원 교장과 이보경 감독(교사)을 격려한 이 총장은 후배들의 볼뽀뽀 세례에 진심으로 기뻐했다.

대야초는 이후 2004년과 2010년에도 전관왕을 차지하는 등 지금까지 전국대회 33회 우승과 국제 호프스대회 국가대표 13명을 배출하는 등 이 총장의 사랑에 응답하고 있다.

30년 가까이 대야초 탁구부의 지도자후원비와 훈련비 등을 꾸준하게 지원하고 있는 이 총장의 끝없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대야초 탁구부는 올해도 전국대회 우승과 입상 성적을 올리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또 이 총장은 2015년부터는 도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가천 그림그리기대회를 대규모 행사로 개최하며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있다.

지난 13일 대야초 개교 10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한 이길여 총장은 “대야초등학교는 꿈과 희망을 품게 해 준 어머니 같은 곳이다. 대야초 재학 당시 교의였던 쌍천 이영춘 박사님의 인자하신 모습을 보며 의사가 되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의료인으로서, 교육자로서 생활하는 꿈을 바로 이곳에서 꾸었다”며 “후배들은 대야초 도서관에서 원 없이 책을 읽고 열심히 노력하여 더 큰 사람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하고 “모교인 대야초등학교를 정말 사랑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석주 기자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